영상 기획개발 창작자 레지던스 사업 추진
영상 기획개발 창작자 레지던스 사업 추진
  • 고안석
  • 승인 2010.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브랜드 영상화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기대

제주도와 제주영상위원회는 󰡐영상 기획개발 창작자 레지던스󰡑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독특하고 고유한 제주의 생태, 문화자원을 기반으로 외부 창작 인력의 제주 유입을 확대할 수 있는 인센티브 지원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 형성 및 제주를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함이다.

창작인력에 대한 레지던스 사업이란 영화․드라마 등 영상물 제작기획 및 시나리오 작업 등 제작 초기단계부터 지원함으로써 제주의 역사와 문화, 자연자원 등이 포함될 수 있는 작품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런 창작 인력과의 인적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지속적인 교류를 활성화해 나가는 사업이다.

도는 이를 통해 영상산업적 기반의 취약성과 지리적으로 영상 콘텐츠 업계와의 단절성 등을 극복해 세계자연유산과 독특한 섬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상상력 발굴의 장󰡑으로 제주를 차별화해 타 지역과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0년도 레지던스 사업은 상․하반기에 각각 참여자 공모를 통해 10팀(1팀 3명까지)을 선발해 모두 3000만원이 지원된다. 팀당 25일 이내로 지원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아마추어를 제외한 모든 작품 기획자(제작사 포함) 및 시나리오 작가이며, 작품기획, 제작, 집필계약서 및 그와 동동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제출자로서 상반기 접수기간은 15일까지이며, 선발된 팀에게는 숙박, 체제비, 헌팅 및 기타 행정지원 등이 이뤄지며, 상반기 레지던스 사업 시행기간은 20일부터 7월15일까지이다.

한편, 하반기는 8월1일부터 15일까지 공모신청기간을 거쳐 8월20일부터 11월31일까지 레지언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