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거상 김만덕ㆍSBS <인생은 아름다워> 방영
김만덕 일대기 조명ㆍ제주 농촌의 소박한 일상 소개
제주를 이야기하는 드라마가 제작되면서 제주의 수려한 풍광이 시청자 안방을 점령할 것으로 보인다. 김만덕 일대기 조명ㆍ제주 농촌의 소박한 일상 소개
나눔과 베풂을 실천한 김만덕의 삶의 일대기를 그린 드라마 <거상 김만덕>이 3월6일부터 6월13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KBS 특별기획 역사드라마(30부작)로 KBS 1TV를 통해 전격 방영하게 된다.
<거상 김만덕>은 사람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거상이 되고, 전 재산을 희사한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과정을 구현, 조선시대 최고의 여성 CEO 김만덕의 생애를 재조명한다.
또한 이 드라마는 서문객주와의 경쟁 등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모습을 통해 <진짜배기 성공 마인드> 모델을 제시하고, <웰빙>에 관심 많은 현대인에게 제주의 음식, 약초, 민간요법 등을 보여주게 된다.
제작진은 3월 본격 드라마 방영을 앞두고 프로그램 제작 내용과 연기자들을 언론에 노출시켜 사전 홍보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제작발표회 및 제작현장 공개를 제주에서 개최키로 했다.
제작발표회는 드라마 전 출연자와 중앙언론 매체 취재단, 도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25일 오후 2시 해비치리조트에서 열린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서는 드라마 소개 영상 시사(10분), 감독 및 전출연자 포토타임, 공동인터뷰, 밀착인터뷰, 동영상매체 인터뷰 등의 순으로 이루어지며, 제작현장 공개는 26일 오전 10시부터 드라마 메인세트장인 제주민속촌박물관에서 이루어질 계획이다.
한편, 제주 사람들의 소소한 삶을 주제로 한 제주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SBS 창사 20주년 주말 특별기획드라마인 김수현 작가의 <인생은 아름다워>가 오는 3월13일부터 50부작 가족 홈드라마로 방영될 예정이다.
이 드라마는 제주 올로케 가족드라마로서 송악산 인근에 메인 세트장을 마련했으며, 제주 촬영은 다음 주 후반부터 본격 이루어지게 되고, 제작발표회는 오는 3월6-7일경 제주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드라마는 전 세계인의 관광지 제주에서 펼쳐지는 농어촌의 생활과 삶, 그리고 그들의 사랑이야기, 가족이 운영하는 외국인 홈스테이를 통해 유쾌, 상쾌, 통쾌한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