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곶자왈사람들ㆍ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
(사)곶자왈사람들(상임대표 송사태)과 제주이어도지역자활센터(관장 김효철)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제주시 한경면 조수리 옛 조수초등학교에 위치한 곶자왈사람들 생태문화학교와 곶자왈, 오름 등지에서 청소년 곶자왈 한울타리 겨울생태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생태학교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인원은 40명으로 선착순 모집이다. 접수는 12일까지 곶자왈사람들(772-5611, gotjawal@hanmail.net)로 하면 된다.
겨울생태학교는 (사)곶자왈사람들 소속 전문가를 비롯한 각계 전문가들이 교육을 맡아 제주 생태와 문화에 대한 전문적 지식들을 전수하고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체험과 현장위주 교육을 실시해 교육의 흥미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매일 제주시와 조수리를 통학하는 버스가 운행되는데, 참가자들은 매일 오전 9시까지 종합경기장에 집결해 있어야 한다.
또한 신제주권에 거주하는 학생들은 오전 9시20분까지 노형초등학교로 나와 있어야 한다.
■겨울생태학교 프로그램
▲17일=문여는 시간, 반가운 친구들, 어깨 걸고 전통놀이, 밥은 하늘!, 내손으로 자료집 만들기, 느리게 동네 한바퀴!
▲18일=야생동물 흔적 찾기, 돌고 도는 숲, 숲에서 보물찾기
▲19일=버려지는 것의 재발견, 나를 바꿔줘, 소똥과 고구마, 곶자왈 아나바다 장터
▲20일=수목원 느리게 보기, 나에게 쓰는 편지, 느낀 것은 무엇?, 타임캡슐 만들기, 수료식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