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희 한국토지주택공사 제주본부장
경인년 새해에도 LH 제주지역본부는 도민의 안정적인 주거생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인 만큼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소년소녀 가정 전세지원과 매입임대주택 등 주거복지사업은 혜택이 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수행하겠다.
무주택 도민을 위해서는 제주삼화 국민임대 1364호를 이달 말 공급, 11월 입주토록 하겠으며, 서귀포대정 국민임대 327호도 4월 입주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
또 입주후 상당기간이 경과된 임대주택의 시설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입주자의 생활불편사항을 개선하고 낙후된 시설물도 개량해 입주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공간을 제공하겠다.
아울러 쾌적한 주거생활을 원하는 도민을 위해 건설중인 제주하귀 휴먼시아는 10월 말 포근한 보금자리로 입주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설계와 디자인으로 도민의 사랑받는 고품격 주택으로 건설하겠다.
제주발전의 큰 축을 담당하는 제주혁신도시는 계획된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공사를 시행하고 자족성을 강화해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을 잇는 거점 도시로 발전시킬 것이다. 이를 위해 균형발전위원회, 국토해양부, 제주도 등과 긴밀히 협력해 산.학.연 클러스터 기관유치를 적극 지원하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