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기 제주은행장
2010년 전략목표를 ‘新 고객가치 창조를 통한 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두고 ‘CS 최우선/ 내실성장’ 이라는 추진원칙 하에 △고객 신뢰에 근거한 시장지배력 강화 △리스크 기반 경영체제 구축 △지역특성에 맞는 영업 차별화 △조직 내부 역량 강화라는 4대 핵심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를 ‘고객만족 경영의 해’로 선포해 CS 향상은 은행의 최우선 과제가 될 것이며, 국내에서 가장 친절한 은행이 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그리고 강력하게 추진할 것이다.
본부 내 CS 관련 전담조직을 신설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을 마련하고 영업점과 본부부서는 물론 개인평가에서도 CS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도록 할 것이다.
‘리스크 기반 경영체제의 구축’으로 선제적인 위험관리는 물론 위기상황에 대비한 리스크관리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발생 가능시점에서부터 리스크를 관리해 나가겠다.
자산체질 개선을 통해 수익구조를 안정화시키는 한편, 부실여신에 대한 사후관리 강화로, 현재 수준의 절반 이하로 부실 규모를 감축시키도록 노력하겠다.
찾아가는 영업과 컨설팅에 기반한 마케팅 추진과 더불어 신속한 의사결정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고객 중심의 채널 재구축과 더불어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의 개발로 지역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나가겠다.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와 헌신을 보다 확대하고 체계적으로 개선함으로써 도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제주은행의 실질적인 지역 사회 기여도를 높여 나가야 하며, 제주은행의 차별적인 아이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조직 내부역량 강화에도 힘을 쏟겠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