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제주도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제주도새마을회(회장 양인석)가 SMU 뉴새마을운동 선포와 실천을 다짐하는 제주도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도새마을회는 23일 오전 10시 제주시민회관에서 이상복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김용하 도의회의장, 도의원, 제주시장, 서귀포시장 및 새마을지도자 등 내외인사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MU 뉴새마을운동 실천다짐 2009 제주도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SMU 뉴새마을운동으로 선진 일류 대한만국을 위해 ▲저탄소 녹색성장의 그린코리아 ▲선진사회의 스마트 코리아 ▲나눔과 사랑의 해피코리아 ▲잘사는 지구촌 건설의 글로벌 코리아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결의했다.
도새마을회는 이날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문정복 제주시새마을부녀회장에게 새마을훈장을 수여한 것을 비롯해 새마을포장 2명, 대통령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1명, 행안부장관표창 14명 등 모두 68명에게 각종 표창을 전수했다.
양인석 도새마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해는 시대가 요구하는 녹색성장을 위해 범국민 녹색생활 실천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왔으며, 사회안전망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가정을 보살피는 일과 늘어나는 다문화가정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한국적응을 돕는데에도 많은 정성을 쏟아왔다고 말했다.
또 뉴새마을운동의 중점운동인 이들 4대 운동을 본격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