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어붙은 감귤 소비 촉진 '올인'
얼어붙은 감귤 소비 촉진 '올인'
  • 임성준
  • 승인 2009.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디오생방송 전화주문판매ㆍ소비지 판촉 등
꽁꽁 얼어붙은 감귤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기 위해 다양한 판촉 활동이 전개된다.

14일 제주감귤연합회와 제주농협에 따르면 감귤의 건강기능성 홍보를 위해 16일 SBS 라디오와 함께하는 '사랑의 비타민 감귤나누기' 행사를 제주 현지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날 SBS라디오 17개 모든 프로그램 방송 중에 감귤 주문 전화번호를 안내해 주문판매도 한다. 이 행사는 농협과 S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관해 주문판매한 상자당 1000원씩 불우이웃돕기 기부금도 조성한다.

이와 함께 '제주감귤과 함께하는 건강 365' 감귤 달력 5000부를 제작해 소비자단체, 대형유통업체, 전국공영도매시장 등에 보급하고 있다.

감귤의 효능과 식품학적ㆍ약리학적ㆍ한방학적 가치를 소개하는 '겨울철 건강에너지 국민비타민 제주감귤과 함께~'라는 전단지 4만부와 홍보책자 3000부를 제작해 각종 감귤소비판촉 행사에서 활용하고 있다.

12군데 주산지 농협별로 다른 지방 전속출하거래처와 자매결연농협 등과 연계해 소비지 판촉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제주농협은 전국 농협 계통조직망 사내인터넷 쇼핑몰을 이용, 인터넷 주문판매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시장 출하물량 조절을 위해 전국 사회복지시설 등 불우이웃단체에 감귤을 보내는 사업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