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캐릭터 ‘독고탁’ 라온프라이빗타운 홍보
만화 캐릭터 ‘독고탁’ 라온프라이빗타운 홍보
  • 임성준
  • 승인 2009.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온레저개발, 이상무 화백과 손 잡고 만화 마케팅
인기 만화 캐릭터 '독고탁'이 제주시 한림읍 재릉지구에 조성되고 있는 라온프라이빗타운 홍보만화의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라온레저개발㈜는 체류형 휴양단지인 라온프라이빗타운 홍보를 위해 1970~80년대 인기 만화 ‘독고탁’시리즈의 이상무 화백과 손잡고 신국판(152×225㎜) 40페이지 분량의 홍보만화 '라온에 살어리랏다'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만화 ‘라온에 살어리랏다’는 기존의 딱딱한 책자 형식에서 벗어나, 주타킷층인 50~60대 전문직 및 조기.고령 은퇴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서기 위한 것.

제주도가 최근 관광진흥조례 개정을 통해 콘도미니엄 회원권 분양기준을 종전 1실 5인 이상에서 2인 이상으로 완화됨에 따라, 종래 휴가철에 잠시 왔다 가는 곳이 아니라, 사계절 내내 머무르면서 골프와 승마, 요트, 온천, 낚시 등 다양한 레저 활동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체류형 리조트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라온레저개발㈜ 홍보팀 관계자는 “만화를 이용하면 고객들에게 보다 친숙하고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더욱이 이미 알려진 만화를 활용했을 경우 상업적인 광고라기보다는 친근한 만화라는 이미지가 커서 광고의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이상무 화백은 골프전문 만화가로 인식될 만큼 골프를 소재로 한 만화를 즐겨 그리고 있다. 골프 방송 MC로 나섰을 정도로 이론과 실력을 갖춘 그는 ‘불타는 그린’, ‘운명의 라스트 홀’, ‘싱글로 가는 길’ 등의 골프 단행본을 발간했으며, 현재 골프잡지 등에 고정 골프삽화를 그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