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 제주인이 하나되는 대회로 치를 터"
"100만 제주인이 하나되는 대회로 치를 터"
  • 임성준
  • 승인 2009.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승탁 글로벌 제주상공인대회 대회장 일문일답
-대회 개최 배경은.

▲그동안 제주도가 밖에 나가 있는, 특히 일본에 있는 제주출신 교포들로부터 너무나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서도 그에 대해 고맙다는,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는데 소홀해 왔다는 자기 성찰이 있었다. 비록 늦었지만 제주발전의 밑그림을 그리는데 도움을 준 도외 제주출신 인사들을 초청해 고마운 마음을 전하자는 게 목적이다.

또 제주가 2002년 국제자유도시로 지정된 지 7년, 그리고 특별자치도로 출범한지 이제 3년이 넘었다. 제주가 국제자유도시에 걸맞게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도민들뿐만 아니라, 서울 등 국내, 그리고 일본과 미국 등 국외에 있는 모든 제주인들이 좋은 두뇌와 경제력을 합쳐, 앞으로 나갈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한 네트워크를 만드는 게 글로벌 제주상공인대회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기대 효과는.

▲제주 도내외 경제 상공인들간의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제주가 세계로 나가기 위한 인적 교두보를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제주지역 경제인들간 상호간 투자 기회의 모색과 지역기업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지역 인재 교류와 육성 기반 조성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상공인과 도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글로벌 제주상공인대회를 제주상의가 중심이 돼 개최하지만 이를 ‘제주상의 행사’로만 보려고 하지 않는다. 누군가는 해야 할 일을 늦었지만 상의가 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번 대회는 지역과 계층, 세대를 망라해 ‘화합과 상생’이라는 큰 틀 안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 제주의 기틀을 다짐으로써 후손들의 삶의 기반을 미리 확충해 두자는 뜻도 깃들어 있다.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도민들의 정성이 모아지는 게 절대적이다.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도움을 당부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