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맞아 다양한 행사 열려
한가위 맞아 다양한 행사 열려
  • 고안석
  • 승인 2009.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제주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관장 손명조)은 민족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를 전후로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 체험 및 문화행사를 마련한다.
박물관 야외정원을 중심으로 10월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제기차기, 투호놀이, 널뛰기, 대형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풍속화 퍼즐 맞추기 등의 전통 민속놀이 체험으로 풍성하게 꾸며질 예정이다.
그리고 딱지치기, 공기놀이 등의 잊혀져가는 추억의 놀이로 옛 놀이 문화를 회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또한 떡메치기체험코너에서는 인절미를 만드는 과정을 체험하며 시식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탁본·목판인쇄체험코너’과 체험관 ‘어린이올레’도 정상 운영한다.
이외에도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3일 오후 6시시부터는 토요박물관산책 영화 상영 프로그램으로 ‘동물의 숲(에니메이션)’이 상영될 예정이다.

■제주문화유적지 관리사무소
제주문화유적지 관리사무소(소장 강군진)는 10월2일부터 4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통민속놀이 마당을 개최한다.
제주문화유적지 관리사무소는 제주목관아 내 연희각 앞 마당에 어릴적 추억속의 놀이기구를 비치해 방문객들이 직접 제기차기, 연날리기, 팽이치기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고, 망경루 동쪽 잔디밭에는 전통민속 체험도구를 준비해 민속윷, 널뛰기, 절구찧기, 투호놀이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특별자치도 민속자연사박물관는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민속행사를 마련한다.
추석 당일인 10월3일과 4일 양일간에 걸쳐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리며,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인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딱지치기, 팽이치기, 굴렁쇠 굴리기, 공기놀이, 줄넘기 등이 마련되며, 투호놀이, 제기차기, 공기놀이, 굴렁쇠굴리기는 경연대회도 함께펼쳐진다. 아울러 참가자들의 흥미를 한껏 돋울 수 있는 행사로 보물찾기, 제주도 전통 의상인 갈옷과 인기 만화 캐릭터 뽀로로를 배경으로한 사진찍기, 장기․바둑, 바람개비 만들기 등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민족의 대명절인 만큼 행사가 개최되는 양일 동안 한복을 착용한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