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서비스ㆍ한마음병원 송만숙씨;, '아름다운 동행' 대상
다음서비스ㆍ한마음병원 송만숙씨;, '아름다운 동행' 대상
  • 고안석
  • 승인 2009.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강수영)가 여성친화직장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근로자와 사업주를 대상으로 실시한 󰡐아름다운 동행상󰡑에서 (주)다음서비스가 기업부문 대상을, 송만숙씨(한마음병원)가 근로자 부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주)다음서비스는 여성채용기회확대 및 양성평등 실천에 기여했고, 총 근로자수 377명중 여성이 212명으로 남성(165명)보다 여성 인력이 많았고, 이중 팀장급 리더 17명중 12명이 여성이었다.

특히 정직과 인턴직에 구별없이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을 동등하고 지원하고 있으며, 여성능력개발을 위한 교육지원에도 힘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송만숙 한마음병원 사무국장은 직장보육시설 설치 건의 및 수유실 설치 등 여성근로여건개선 등에 앞장섰으며, 육아휴직제도를 활용해 직장내에서 여성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앞장선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파라다이스제주 그랜드카지노와 강순임씨(제주우체국), 김도연씨(제주은행)에게 각각 돌아갔다.

(유)클린서비스보금자리와 김영미씨(롯데호텔), 김지만씨(교원스위트빌 호텔 제주), 고은호씨(제주장애인자립생활센터), 홍경우씨(신천지APT관리소)는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시상식은 29일 오전 11시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5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