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 제1회 우수 수업자료 Contest 개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이원희, 이하 교총)는 전국 유․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제1회 우수 수업자료 Contest를 개최해 교사들의 수업지도안, 수업지도안 PPT 자료 등 우수 수업자료를 공모, 시상한다. 이번 제1회 우수 수업자료 Contest 응모기간은 10월16일까지며, 교사 개인별 수업지도안과 수업지도안 PPT 자료를 한국교총 현장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upport.kfta.or .kr)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시상은 우리상(1명), 누리상(20명), 두리상(12명), 특별상(8명) 등 모두 41명에 대해 이루어지며, 응모된 수업지도안 및 PPT 자료 중 최다 추천자 및 최다 응모자로 선정,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시상자는 오는 11월4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교총은 이번 우수 수업자료 Contest를 통해 ▲교사의 전문성 신장 유도 ▲ 우수 교수․학습자료의 일반화 ▲교수․학습연구를 위한 교사의욕 고취 등의 교육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재철 한국교총 현장교육지원국장은 교사는 수업으로 평가받아야 하며, 교사의 전문성 신장 또한 수업에서 빛을 발해야 함에도 그간 상대적으로 우수 수업자료에 대한 국가적, 사회적으로 지원과 평가가 소홀해왔다며 정부가 실질적인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기대한다면, 우수 수업자료에 대한 확산과 개발에 더욱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