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JEJU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 26일 개최
2009 JEJU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 26일 개최
  • 고안석
  • 승인 2009.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2009JEJU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행사가 오는 26일 제주학생문화원과 청소년 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본부는 세계보건기구 제주안전도시 공인 인증 2주년을 기념하고 도민의 안전의식 확대를 위한 󰡐2009JEJU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행사를 오는 26일 오전 10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학생문화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안전체험 주요행사로는 안전관련 장비체험 홍보 전시관 운영, 안전관련 영화상영관 운영, 전 주민 응급처치 경연대회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도민들이 함께 참여, 안전문화를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도내 안전관련 20개 기관에서 마련한 안전체험장 행사로는 가상음주체험, 소화기 만들기 체험, 한방체질검사 및 금연침 체험, 수직 구조대 낙하체험, 인터넷 중독검사 체험등 다양한 체험장이 마련된다.

도 소방본부는 이밖에 비보이 공연과, 119구조견 시범, 안전체험 추억사진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해 도민들에게 체험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2009 JEJU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다양한 안전프로그램을 도민에게 제공함으로써 각종 재난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안전관련 이벤트 행사와 각종 체험행사를 통하여 도민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한편 도 소방본부는 신종플루 유입차단 및 지역 확산을 방지키 위해 행사장 각 출입구에서 발열검사 및 손 소독 후 입장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