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소방본부는 세계보건기구 제주안전도시 공인 인증 2주년을 기념하고 도민의 안전의식 확대를 위한 2009JEJU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행사를 오는 26일 오전 10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학생문화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안전체험 주요행사로는 안전관련 장비체험 홍보 전시관 운영, 안전관련 영화상영관 운영, 전 주민 응급처치 경연대회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도민들이 함께 참여, 안전문화를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도내 안전관련 20개 기관에서 마련한 안전체험장 행사로는 가상음주체험, 소화기 만들기 체험, 한방체질검사 및 금연침 체험, 수직 구조대 낙하체험, 인터넷 중독검사 체험등 다양한 체험장이 마련된다.
도 소방본부는 이밖에 비보이 공연과, 119구조견 시범, 안전체험 추억사진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해 도민들에게 체험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2009 JEJU 범도민 안전체험 한마당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다양한 안전프로그램을 도민에게 제공함으로써 각종 재난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안전관련 이벤트 행사와 각종 체험행사를 통하여 도민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한편 도 소방본부는 신종플루 유입차단 및 지역 확산을 방지키 위해 행사장 각 출입구에서 발열검사 및 손 소독 후 입장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