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 2009 제8집 제주문화예술정책연구 발간
제주문화예술재단, 2009 제8집 제주문화예술정책연구 발간
  • 고안석
  • 승인 2009.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문화예술재단은 2009 제8집 󰡐제주문화예술정책연구󰡑를 발간했다.

이번 연구집에는 특집논단으로 3편의 글과 논단으로 5편의 글 등 모두 8편의 글을 실고 있다.

특집논단에서 이정필 제주관광대학 사회복지과 겸임교수는 󰡐고령화 진전사회의 노인문화복지 대응방안󰡑에 대해 논하고 있으며, 꽘사랑 아동가족심리치료센터의 고강호씨는 󰡐예술치료 효과와 예술치료 환경조성󰡑이란 글을 통해 여러 가지 인간 심리치료 요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한국화가 고운산 화백은 󰡐제주지역 장애문화예술인 지원제도 개선을 위한 연구󰡑란 글을 게재, 장애인 예술활동 지원의 당위성과 장애인 예술활동 지원정책의 필요성, 장애인 예술에 대한 지원방안 등을 심도있게 얘기하고 있다.

이밖에 논단에서는 제주대학교 김태일 건축학부 교수가 󰡐도시재생의 시각에서 본 남수각․관덕정 일대의 문화공간 조성 방안󰡑이란 글을 게재한 것을 비롯해 제주대학교 강민석 예술학부 교수의 󰡐제주도 내 기초예술 활성화에 대한 제언󰡑, 홍성석 시각예술가/아트인미술문화연구소장의 󰡐제주미술 생산성 회복과 생태계 창출을 위한 제언󰡑, 해녀박물관 좌혜경씨의 󰡐문화유산의 전승보전을 위한 사회문화프로그램 개발-제주해녀문화의 전승보전을 위한 노력-󰡑, 윤봉택 국사편찬위원회 사료조사위원의 󰡐제주도 내 고문헌 자료의 보존관리 활용방안󰡑 등이 실려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