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제주박물관(관장 손명조)은 도내 중학생 대상으로제1기 청소년 뮤지엄 아카데미입학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아끼고 사랑하는 문화지킴이로 양성하기 위한 것.
제1기 청소년 뮤지엄 아카데미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해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설됐다.
국립제주박물관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청소년들이 교과서 속에서 지루하고 재미없게 느껴졌던 역사와 문화를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역사와 문화관련 강좌, 고고학 발굴현장 답사, 체험활동 등 다양한 수업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수업은 모두 9회 일정으로 이뤄져 있고, 출석한 모든 학생에게는 상장 및 수료기념품이 증정된다.
제1기 청소년 뮤지엄 아카데미는 9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에서 2회 정도 운영된다.
입학식을 내달 19일이고, 전일제 계발활동이 있는 날은 오전시간에, 그 외 토요일에는 방과 후에 운영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방법은 학교별 동아리 담당교사가 일괄신청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국립제주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은 후 팩스9720-8150), 이메일(mang7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처=학예연구실 720-8108)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