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라대학 32번째 논문집 발간
제주한라대학 32번째 논문집 발간
  • 고안석
  • 승인 2009.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한라대학이 32번째 논문집을 발표했다.

이번 논문집에는 간호보건학부 논문 7편과 관광학부 4편, 사회복지학부 3편 등 모두 14편의 논문이 실려있다.

간호보건학부 강기선 교수는 이번 논문집을 통해 󰡐운동프로그램이 간호대학생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발표했고, 고금자․강희경 교수는 󰡐뇌졸증 환자들의 기대수명에 관한 연구󰡑를 소개하고 있다.

김현범 교수는 󰡐󰡐분노와 포도󰡑문학성 연구:작품구성, 인물묘사, 문체와 이미지󰡑를, 박희옥 교수는 󰡐혈액투석 환자의 임파워먼트 과정󰡑을, 송영아 교수는 󰡐임부의 스트레스와 태아애착 및 산전간호 이행도와의 관계󰡑란 글을 논문집에 실었다.

안영후 교수는 󰡐학력사회화 현상 考󰡑를, 신동용 교수는 󰡐유방촬영용X선장치의 성능관리󰡑를 이번 논문집을 통해 발표했다.

관광학부 문성종 교수는󰡐지역 축제 평가에 대한 문헌 연구󰡑에 대해 논하고 있으며, 송성진 교수는 󰡐제주지역 관광지의 발전 방안-관람 및 공연관광지를 중심으로-󰡑란 글을 소개하고 있다.

김신효 교수는 󰡐차용과정에 나타난 러시아어의 언어학적 현상 연구󰡑를, 최광수 교수는 󰡐웰빙 트랜드가 씨푸드레스토랑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를 이번 논문집을 통해 발표했다.

사회복지학부 김남수 교수는 󰡐정책집단간 신뢰․협력, 관계성 및 발전방안󰡑이란 글을, 강세현 교수는 󰡐인간의 성장과 또래관계의 변화󰡑를, 박차상 교수는 󰡐사회자본관점에서 본 조손가정 지원사업의 효율화 방안󰡑를 이번 논문집에 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