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제주국제관악제' 12일 개막
'2009 제주국제관악제' 12일 개막
  • 고안석
  • 승인 2009.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동해변공연장서 9개국 33개팀 1900여명 참가

󰡐삼다의 섬󰡑 제주가 관악 소리에 휩싸인다.

2009 제주국제관악제가 12일 오후 8시 제주해변공연장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화려한 팡파레를 울린다.

(사)제주국제관악제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09 제주국제관악제는󰡐섬, 그 바람의 울림!󰡑이란 주제로 오는 20일까지 9일간 제주해변공연장과 문예회관 대극장, 한라아트홀을 비롯해 서귀포천지연폭포야외공연장, 외돌개 올레길에서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화려한 공연을 선사한다.

올해는 모두 9개국에서 33개팀․1900여명이 제주국제관악제에 참가한다(참가팀 현황 기사하단 참조). 이중 네덜란드, 독일, 헝가리, 말레이시아,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등 8개국에서 14개팀이 제주 땅을 밟았고, 국내에서는 모두 19개팀이 자신들만의 음악색깔을 갖고 제주국제관악제에 문을 두드렸다.

제주국제관악제 관악단 주공연은 제주시 3곳, 서귀포시 l곳 등 모두 4군데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된다.

제주시지역은 제주도문예회관대극장(오전 11시․오후 3시․오후 8시)과 제주해변공연장(오후 8시), 한라아트홀(오후 8시)에서 펼치지고, 서귀포지역은 천지연폭포 야외공연장(오후 8시)에서 도민과의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제주국제관악제는 관악단 주공연 이외에도 우리동네 관악제란 특별공연이 마련돼, 그동안 웅장한 관악기 소리에 목말라했던 도민들의 귀를 시원스레 뚫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공연으로 마련돼는 우리동네 관악제는 산남과 산북으로 나눠 열리는데, 제주시 지역은 한림체육관에서 첫 선을 보인다.

육군군악대가 13일 오후 8시 한림체육관에서 공연의 서막을 연다. 헝가리팀과 양산여고관악단은 16일 오후 6시 대흘초등학교에서 웅장한 관악의 소리를 내뿜는다.

네덜란드 팀과 공군관악대는 18일 오후 5시 고산초등학교에서 공연을 갖는다.

헝가리팀은 14일 오후 6시30분 쇠소깍에서 제주문화포럼이 주관하는󰡐마을로 찾아가는 문화토론 마당󰡑에서 특별공연을 갖고, 공군군악대는 17일 오후 8시 효돈생활체육관에서 관악의 향연을 펼친다.

중문 약천사에서는 산사의 나팔소리󰡐템플 콘서트󰡑가 열린다.

이번 템플 콘서트에서는 톡일팀과 네덜란드팀이 공연을 펼치는데, 독일팀 공연은 16일 오후 3시에 열릴 예정이고, 네덜란드팀은 17일 오후 3시에 펼쳐진다.

14일 오후 8시 문예회관대극장에서는 마에스트로 콘서트가 개최된다.

이 콘서트에는 안희찬씨(트럼펫)를 비롯해 프랑스 자끄 모저(토롬폰), 대만 두안 후 수안(튜바), 네덜란드 프란스 데 종(클라리넷), 일본 마키 야마모토(피아노) 그리고 정영하씨(피아노)와 김미랑씨(피아노)가 출연해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준다.

올레 관악제는 12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오후 3시에 서귀포시 삼매봉공원 외돌개 제주올레 제7코스에서 열린다. 올레 관악제에는 독일팀외 9개 관악단이 출연한다.

강원 명진학교와 독일팀은 17일 오후 2시 탐라교육원에서 특별공연을 펼치고, 13일 오후 3시 절물자연휴양림에서는 경북윈드앙상블이 숲속 관악제 콘서트를 연다.

제주국제관악제 개최를 축하하는 경축 시가퍼레이드 행사는 15일 오후 6시30분 제주시청에서 열린다. 시가퍼레이드는 제주시청을 출발, 광양로타리를 거쳐 남문로터리, 중앙로, 제주해변공연장까지 약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시가퍼레이드가 끝나고 난 후 이날 오후 7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2시간동안 환영음악회 󰡐제주의 밤󰡑행사가 열린다.

제주의 밤 행사에는 육군국악대가 출연 15분간의 경쾌하고 웅장한 톤의 음악을 들려주고 이후 환영행사와 제주윈드오케스트라의 환영음악회가 대미를 장식한다.

■ 제주국제관악제 주요행사

▲세미나
△일시:14일 오후 1시
△장소:문예회관소극장
△주제:제주국제관악제,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발제자=김성호(전 제주MBC 국장) 이은정(제주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이장직(중앙일보 전문기자) 사회자:황경수 박사(제주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제3회 대한민국동호인관악단 경연대회
△일시:15일 오후 3시
△장소:문예회관 대극장
△지정곡=Julius Fucik 작곡 Florentiner March, 박수현 작곡 오돌또기 랩소디

▲부대행사
△관악 캠프
클라리넷 부문
일시:12일~17일(6일간), 문예회관소극장·제주국제관악제조직위원회 합주실
초청강사:프란스 데 종 Frans de Jong(네덜란드 쯔볼레음악원 교수)

▲관악기무상수리코너
△일시:12일~20일, 문예회관대극장 로비
△협찬:서울 강남야마하·(주)코스모스악기

▲관악기 전시
△일시:12일~20일, 문예회관대극장 로비
△출품:(주)코스모스악기·태오 B.S

▲사진전시
△일시:12일~19일, 제주해변공연장 및 문예회관 대극장 로비
△작품내용:사진공모전 입상작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