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향기 가득’...제2회 매화꽃 축제 개최
‘매화향기 가득’...제2회 매화꽃 축제 개최
  • 한경훈
  • 승인 2009.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매화꽃 축제가 7~8일 이틀간 제주시 조천읍 와산리 소재 한 매실 농장에서 열린다.

한라산매실연구회(회장 이재광)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재광 회장의 농장에서 매실꽃 체험행사를 연다.

한라산매실연구회는 제주농업기술센터가 지역별 특성화된 품목을 조직화해 개별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자율학습 정보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만든 24개 품목별 연구회 중 하나.

2002년 회원 17명으로 연구회를 조직하고 7ha의 매실 농장을 조성했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과실 수확을 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매실농장에는 매화꽃이 만발, 봄 향기가 가득하다.

한라산매실연구회는 제주 청정 매실의 우수성을 알리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매화꽃이 피는 시기인 지난 28일부터 오는 14일까지 농장을 개방하고 제역주민들에게 새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7~8일에는 매화꽃 축제를 개최, 다양한 체험행사를 갖는다.

매실꽃차 만들기 체험 및 무료 시음 행사, 매실꽃 그리기 사생대회, 고구마 구워먹기 체험, 돼지바비큐파티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제주농기센터 관계자는 “매실은 수확기간이 길고, 경영비가 적게 들며, 친환경재배가 가능한 새로운 농가소득 작물”이라며 “앞으로 농업과 관광을 연계한 체험관광 상품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