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청렴도 향상대책 추진
도교육청, 청렴도 향상대책 추진
  • 한경훈
  • 승인 2008.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업무 모니터링단 운영 등…올해 측정결과 저조 따라
제주도교육청은 국민권익위원회의 2008년도 청렴도 측정결과와 관련, 22일 “청렴도 상위권 탈환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를 위해 실․국․과장을 중심으로 ‘클린 제주교육추진기획단’을 구성, 교육감이 직접 추진상황을 점검하기로 했다. 이 같은 결정은 이날 청렴도 측정결과 분석 및 청렴도 향상 대책회의에서 나왔다.

대책회의 결과 이번에 청렴도가 낮게 나온 요인으로 계약․관리, 학교운동부 운영, 수행여행 등 현장학습 분야 등에서 일부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도교육청은 이에 따른 대책으로 계약․관리 분야에서는 계약업무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청렴계약 안내 및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 운동부 운영과 관련해 합숙훈련 지침을 강화하고, 교육청 순회코치 인건비를 인상하며, 축구부 등 전국대회 참가 후 학부모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키로 했다.

이와 함께 현장체험학습 부조리 근절대책을 학교 교육계획에 반영하고, 수학여행 등 행사 종료 후 업체 불만 사항을 확인하기로 했다.

한편 국민권익위 2008년도 청렴도 측정결과 전국 16개 시․도교육청 중 제주도교육청은 외부청렴도 15위, 내부청렴도 6위 등으로 저조했다. 이는 2006년도 ‘1위’, 지난해 ‘4위’에 비해 크게 후퇴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