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비 절약형 자녀 육성법 등 강의
학원비 등 사교육비 증가로 인한 가계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학원비 절약형 자녀교육법에 대한 강연이 예정돼 있어 관심을 모은다.
(사)제주대안연구동공체(원장 김현돈)와 건강사회포럼은 교육평론가 이범 씨를 초청, 오는 6일 오후 2시부터 제주대 국제교육회관 대회의실에서 강연회를 갖는다.
이 씨는 수년간 대한민국 최고 스타 강사(과학탐구)로 명성을 떨쳤던 인물. 2003년 연봉 18억 원을 포기하고 무료 강의를 시작해 학원가를 발칵 뒤집어놓은 학원가 이단아다.
그는 그동안 무료강의를 하며 ‘공교육 강화’의 필요성을 역설해왔다.
1부 강연은 ‘사교육 쓰나미 시대의 자녀교육법’을 주제로 초등학교 학부모와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학원비 절약형 자녀로 키우는 법 △부적합한 사교육 솎아내기 등에 대해 강연하게 된다.
2부는 ‘한국교육의 특성과 대학입시 대비전략’을 주제로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하며 △한국과 선진국의 교육시스템 비교 △한국 대입제도의 특징과 대비법 등에 대한 강연이 이뤄진다.
한편 이범 씨는 경기과학고와 서울대 분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과학사 및 과학철학 석․박사과정을 마쳤다.
1990년대 후반 과학탐구영역 스타강사로 명성을 떨쳤고 1998년 메가스터디 창립멤버로 참여했다. 2003년 학원가 은퇴 후 현재 곰TV 교육사업 총괄이사, EBS 강사 등으로 활동 중이다.
강연회 입장료 무료. 문의=757-4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