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1일 제주학생문화원 등서
‘제2회 제주글로벌외국어축제’가 오는 21일 제주학생문화원과 동광초등학교에서 개최된다.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영어말하기 대회, 영어연극대회, 외국어 능력경시대회 등 분산돼 개최됐던 외국어 관련 행사들을 하나로 묶어 치르는 종합축제다.
이날 ‘세계를 향해 다함께 나가자!’를 주제로 총 35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학생이 도민이 참여하는 ▲외국어말하기대회 ▲영어 동화극(역할극) 경연대회 ▲영어 골든벨 퀴즈대회 ▲영어토론왕 선발대회 ▲제주외고 영어연극제 등이 마련된다.
또 도내 원어민교사가 진행하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국가별 이벤트 코너 ▲다양한 음악 및 댄스공연 ▲제주형자율학교 및 영어연구학교에서 학교별 특화프로그램 실연 ▲제2외국어 특별 교육프로그램으로 일본 및 중국문화체험 코너 등이 운영된다.
특별공연으로 ▲도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외국어특별공연 ▲제주외고의 ‘외국어로 진행하는 체험과학코너’ 등의 준비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외국어축제는 학생들이 교실에서 배운 외국어를 원어민들과 현장에서 체험함으로써 외국어에 자신감을 갖게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며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외국어 학습능력 배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