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넷방송 서비스 본격
제주넷방송 서비스 본격
  • 한경훈
  • 승인 2008.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활동 생방송ㆍ문화교양강좌 등 콘텐츠 다양

제주도 인터넷방송 ‘제주넷방송(jejunettv.kr)’ 서비스가 개시됐다.

제주도는 방송과 디지털화, 통신과 방송의 융합 등 급속한 인터넷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제주의 생생하고 생동감 있는 영상정보 제공을 위한 인터넷방송 홈페이지(www.jejunettv.kr)가 구축됨에 따라 3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네티즌들은 도의회 본회의 및 상임위 활동 등을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또 도정 뉴스, 문화교양강좌, 사이버 정보화교육, 수능방송, 생활정보, 기업 및 마을탐방, 제주대표축제 및 문화행사, 기업상품․지역특산물, 관광홍보 등 다양한 동영상을 제주넷방송을 통해 볼 수 있게 됐다.

제주도는 제주넷방송 서비스를 위해 광대역정보통신망 구축과 연계한 사용자주문영상(VOD) 고화질 인터넷방송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지난 7월부터는 지역적으로 보존 및 활용 가치가 높은 영상물을 수집했고, 특히 4700만원을 들여 타 지역과 차별화된 기업탐방, 마을탐방, 관광지 소개 등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발굴 제작하는 등 준비를 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넷방송 서비스 개시와 관련, “인터넷 방송 서비스를 통해 도민의 알권리 충족, 제주도 이미지 제고, 네티즌의견 수렴, 영상매체 방식의 도정홍보 강화 등 열린도정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영상산업 육성의 일환으로 최신 인터넷 기술 트랜드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고품질 영상콘텐츠를 발굴 제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