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 투자유치 설명회 가져
서울서 투자유치 설명회 가져
  • 임성준
  • 승인 2008.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의료ㆍ교육사업 중점 소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경택, 이하 JDC)는 지난 31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제주국제자유도시 투자유치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투자, 개발분야의 국내외 전문가와 교육, 의료 분야의 관심투자자, 관련기업, 연구원, 시설사업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 JDC는 사업 초기단계에 있는 의료와 교육사업을 중점 소개했다.

고려대 의료원, 아산병원 등 국내의료기관들은 제주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 관련 제도개선 내용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 줄기세포은행과 재활요양센터, 한방병원, 대체의학 분야의 관계자들은 연구소 설립방안과 제주의 천혜환경을 활용한 럭셔리메디컬스파, 실버주거단지 사업의 성공 가능성에 대해 여러 질문을 쏟아냈다.

교육의 경우 청숙학원, 덕성학원 등 외국인학교, 국제학교 운영진들이 상당수 참석해 영어교육도시에 대한 정부지원사항, 사업내 참여방안, 추진일정 등에 대해 협의했다.

□ JDC는 또 버자야제주리조트 등 추진사업의 성공모델을 적극 부각함으로써 이들 사업에 추가로 참여할 의향이 있는 유수의 호텔, 건설사, 리조트개발사들과도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하기로 했다.

김경택 이사장은 2일 "교육과 의료 업계를 대상으로 한 집중적인 홍보활동을 본격화하는 계기였다"며 "특히 관광투자분야의 유수 전문가와 글로벌자본투자가들로부터 개발센터의 사업추진의지와 신뢰도에 대해 많은 격려와 조언을 받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