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엘생명과학 본사 제주 이전
알앤엘생명과학 본사 제주 이전
  • 한경훈
  • 승인 2008.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소, 서귀포시 가시리…특용작물 활용 각종 건강식품 생산
제주지역 청정 특용작물을 활용해 천연물 제품을 생산ㆍ판매하고 있는 (주)알앤엘생명과학(대표 리정찬)가 본사를 제주로 이전했다.

알앤엘생명과학은 지난 16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1613번지 현지에서 본사 이전 및 배약농원 개원 기념식을 개최했다.

(주)알앤엘바이오 자회사인 알앤엘생명과학은 천연물을 이용한 제품의 연구개발 및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2000년에 설립됐다.

지난해 7월에는 ‘제주 인진쑥을 이용한 바이오 신기술 발표회’를 갖는 등 제주 천연식물의 산업화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본사 이전과 백약농원 개원으로 건강식품 및 동물용 보조사료 사업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새로 꾸며질 농원에서는 제주 특용작물인 인진쑥, 섬오갈피, 마늘 등을 이용한 기능성 음료 생산과 함께 백가지 약초를 체험 할 수 있는 체험방, 전통음식점, 황토방 등의 시설도 들어선다.

특히 유기농 경영을 지향하는 양축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한라산에서 자생하는 식물을 이용한 동물사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알앤엘생명과학 관계자는 본사 이전과 관련, “국내 제일의 청정지역인 제주에서 도민과 하나 돼 천연제품을 생산하면서 지역의 관광명소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