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신년설계> [오장건 국민연금공단 제주지사장] "고객서비스 품질향상에 최선"
<경제계 신년설계> [오장건 국민연금공단 제주지사장] "고객서비스 품질향상에 최선"
  • 한경훈
  • 승인 2008.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연금수급자가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20년 완전노령연금 수급이 시작된다.

공단은 이에 따라 도민이 신뢰하고 감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프로그램을 추진,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 가는 최고의 사회보장기관이 되도록 하겠다.

이를 위해 현재 자격ㆍ징수업무 중심의 업무구조를 급여 및 고객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구조를 개편하겠다. 또 노후설계(CSA)사업, 재활서비스 등 새로운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령화 사회의 종합적인 노후전문 서비스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

또한 가입자관리업무를 핵심사업 위주로 재편, 직원역량을 집중하고 생산성이 낮은 사업은 가입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고객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

이와 함께 정보기술(IT)을 활용한 급여청구 및 고객서비스 확대, 고객관계관리(CRM)구축, 찾아가는 연금서비스 강화, 보험료 납부편의 제공 및 각종 신고ㆍ신청절차의 간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사회의 어려움을 함께하는 특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는 등 주민 복지증진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