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품질인증부문 AA 등급
제주국제공항이 '2007년도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홍세길)는 5일 열린 '대한민국 고객만족경영대상 서비스품질인증부문'에서 코리아 베스트서비스 AA등급을 차지했다.
서비스품질인증은 고객들로부터 추천된 우수 서비스 사업장 및 콜센터를 대상으로 3명의 전문가 평가단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 월드베스트서비스(AAA+, AAA), 코리아베스트서비스(AA+, AA), 베스트서비스(A+, A) 등 6단계로 구성되는데 제주공항은 전국공항중 김포공항에 이어 두번째로 AA등급을 수상하게 됐다.
공항공사는 전직원 서비스마인드 제고를 위해 올해 2월부터 매주 금요일 단거리 택시승차장, 여객청사 3층 출발대합실에서 손님안내, 짐들어주기, 카트정리 등서비스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또 고객만족T/F팀을 구성, 매주 1회 상주기관, 항공사, 구내업체를 방문해 불편 및 불만사항과 서비스개선 요구사항을 청취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8월말 현재까지 103건의 제안 및 건의사항을 접수 처리함으로써 공항내 기관 및 업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Mystery Shopping(서비스암행감사) 결과 서비스활동 전국공항 1위를 차지한데 이어 6월에는 건설교통부와 국정원에서 공동개최한 항공보안검색혁신경진대회에서 역시 전국공항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