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신성여고(교장 박인숙)에서는 지난 6월 2일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교내 영어골든벨 퀴즈대회(1st. English Quiz, Golden Bell)를 가졌다.
이 대회는 승부를 바탕으로 집중력을 발휘하게 하는 퀴즈게임에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토록 함으로써 영어 학습 동기와 흥미를 유발시키고, 수업시간에 배운 어휘, 구문, 지식 등을 재구성하여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또한 듣기 기능의 중요성을 일깨우면서 동시에 말하기, 읽기, 및 쓰기 기능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켜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진행은 KBS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하여 30 문제 도전에 성공한 학생에게『Queen of English』 칭호 부여 및 『English Quiz! Golden Bell Hall of Fame(영어골든벨 명예의전당)』에 이름을 등록했다.
특히, 모든 진행과정은 이 학교 외국어신문부 연간 활동 계획의 하나로 외국어신문부원들이 직접 모든 준비과정에 참여하고 실제 진행을 담당했다.
한 1의 사회자가 우리말로 진행하고, 문제는 2명의 학생이 교대로 모두 영어로 제시하였으며, 문제 형식은 객관식(선택형 또는 선다형) 또는 주관식으로 하고, 내용은 인문사회, 수리과학, 예체능ㆍ교양을 두두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관한 문제들이 출제됐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