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한라체육관서 기념식…유공자 표창, 기념품 제공
“날아라 새들아 푸른 하늘을~ 달려라 냇물아 푸른 벌판을~”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5월 5일 제85회 어린이날 맞아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도 보육시설연합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기념행사가 오전 10시 한라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모범어린이와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어린이와 교사들의 공연, 페이스페인팅과 전통놀이 체험행사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제주시보육시설연합회는 제주시 레포츠공원에서 어린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우리들은 새싹들이다. 모두모두 모여라' 행사를 마련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한마당 축제인 이날 행사에는 인형극공연, 풍물공연, 요리마당, 과학만들기마당, 전래놀이마당, 코스튬플레이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행정자치부 제주청사관리소는 16개 입주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대강당에서 부모 직장체험과 검역탐지견 시범, 마술쇼, 연날리기, 어린이 무술시범, 세계 곤충표본전시 등의 행사를 마련한다.
제주교육대학교는 12개 학과 학생들이 교정과 강당에서 학과특성에 맞춘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는 매직스쿨, 동화 말솜씨 대회, 탱탱볼 만들기, 방울토마토 심기 등 26가지 체험행사를 연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이날 오후 2시 탐라홀에서 2006 최고 애니메이션 ‘해피 피트 (Happy Feet)’를 무료 상영한다.
이와 함께 전교조제주지부는 제주대학교 와 서귀포걸매구장, 대정안덕생활체육관에서 '2007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또 한국마사회(KRA)제주본부는 제주경마공원에서 그림축제, 페이스페인팅, 보물찾기, 행운의 편지쓰기, 미니 말과 함께하는 포토존 운영, 어린이 벨리댄스 공연 및 댄스경연대회, 왕제기 차기, 훌라후프 돌리기 및 보물찾기, 명예기마경찰대 승마체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2의 장보고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한 제주해경의 함정공개행사와 함께 소방안전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제주해양경찰서는 5일 오전 10시부터 제주항 4부두에서 제2의 장보고의 꿈을 키워주기 위한 함정공개행사를 열고 어린들에게 각종 장비에 대한 설명과 함께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 서부소방서는 119센터별로 신창초중교, 안덕교에서 ‘나도 소방관이 될래요’ 체험캠프를 열고 한림공원에서는 소방안전체험장을 운영한다.
이 외에도 아프리카박물관, 제주민속촌박물관, 제주영상미디어센터, 워터월드, 제주기적의도서관 등 제주도내 곳곳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풍성한 행사가 마련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