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첫 아마추어무선대회 개최
도내 첫 아마추어무선대회 개최
  • 김용덕
  • 승인 2007.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체신청, 내달 12일 좌보미오름서

제주에서 처음으로 아마추어무선의 활성화를 위한 ARDF(Amateur Radio Direction Finding)대회가 내달 12일 오전 9시부터 표선면 성읍2리 소재 좌보미오름에서 열린다.

제주체신청은 제주전파관리소, 한국아마추어무선연명제주지부와 함께 이 대회를 개최, 그동안 정보통신의 발달로 침체됐던 아무추어무선(HAM)을 ARDF라는 대회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ARDF는 산이나 들판에 전파발신기를 숨겨놓고 수신기를 이용, 찾아내는 전파방향탐지 경기다.

경기방법은 4~7km반경 이내의 유원지나 숲속에 발신기(FOX)를 숨겨 놓고 그곳에서 송신되는 모르스부호(MOE, MOI, MOS, MOH, MO5)를 선수가 가진 수신기로 찾아내는 것으로 누가 짧은 시간안에 더 많은 FOX를 찾아내는가에 따라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참가는 누구나 가능하며 일반인은 2만원 초중고대학생은 1만원의 참가비를 내야한다.

접수는 오는 28일까지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제주체신청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오는 5월말 예정인 전국대회와 2008년 5월 우리나라에서 개최하는 세계대회에 참가하기 전 기량을 테스트할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특히 제주의 좋은 환경에서 자연과 함께 경기를 치룸으로써 심신을 단련할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