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인터넷신문고 민원해결 창구로 이용
서귀포시 인터넷신문고 민원해결 창구로 이용
  • 한경훈
  • 승인 2006.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인터넷신문고가 민원 해결을 위한 실질 창구로 이용되고 있다.
27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신속한 민원 해결을 위한 인터넷신문고 민원접수 건수가 대폭 줄어든 가운데 ‘답변 불필요’ 민원도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 들어 10월 말까지 인터넷신문고 민원접수 건수는 모두 759건. 지난해 연간 민원접수가 2523건임을 감안하면 인터넷신문고를 통한 민원이 대폭 감소한 것이다.
이는 신문고 실명제 전환 등으로 꼭 필요한 민원만 올리는 등 인터넷신문고 이용이 안정화되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접수민원 중 ‘답변불필요’가 대폭 감소했다. 지난해 인터넷 민원 중 ‘답변불필요’는 1347건으로 전체 인터넷민원의 53%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그 비율이 18%(143건)로 뚝 떨어졌다.
민원인들이 해결 가능하고 타당성 있는 민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기하고 있다는 얘기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에 대해 “인터넷신문고에 게재되는 민원은 타 민원에 우선해 신속 처리하고 있다”며 “답변할 수 있는 내용의 민원 비율이 점차 높아지는 등 인터넷신문고가 실질적인 민원 해결창구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신문고에 접수된 답변을 요하는 사항 중 즉시 답변이 가능한 단순민원의 경우 3시간 이내에 답변하고, 현장 확인이 필요한 사항은 3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답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