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평생학습축제서 홍보관 운영
전국평생학습축제서 홍보관 운영
  • 한경훈
  • 승인 2006.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다음달 3일까지 4일간 부산BEXCO에 열리는 제5회 전국평생학습축제에서 시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기간 자체 홍보관 운영을 비롯해 체험프로그램 운영, 동아리 경연대회 참가, 민속도예 창작품 전시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
프로그램 운영에는 학습발전협의회 운영위원, 프로그램운영 단체회원, 동아리경연대회 참가자 등 50여명의 관계자가 참여한다.
행사기간 맷돌체험장과 홍보관에는 방문자들을 위해 ‘민요패소리왓’이 제주보리를 직접 볶아서 맷돌로 갈아 만든 미숫가루(개역)를 시음하게 함은 물론 제주민요를 배우는 기회까지 제공한다.
또 탐라의 순박한 삶을 느낄 수 있도록 제주전통옹기 작품 전시관을 운영 한다. 특히 다음달 1일에는 동아리무대경연대회에서 건입동태극권동호회원 15명이 노인들을 위한 건강생활운동인 양생태극권을 공연할 예정으로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 전국평생학습축제는 ‘배움의 물결, 평생학습의 돛을 올려라!’라는 주제로 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교육청, 해운대구,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다. 행사에서는 전국평생학습 33개 도시, 16개 지역정보센터 등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