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이용 수출길 트자"
"인터넷 이용 수출길 트자"
  • 진기철
  • 승인 2006.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정보화마을중앙협의회는 8일 애월읍 유수암리 마을정보센터에서 이사회를 갖고 정보화마을 외국어 사이트를 활용, 농산물 수출 방안 모색과 함께 수출업체 협력창구를 개설키로 했다.

정보화마을중앙협의회 조기옥 회장을 비롯 전국 시.도 정보화 마을 운영위원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이사회에서 참가자들은 정보화마을 외국어 사이트를 활용 수출하는 농가에 대해 농수산물유통공사에 위탁 교육을 실시해 나감은 물론 수출업체와 협력창구를 개설하는 등 공격적 마케팅 전략을 펴 나가기로 했다.

이사회는 또 오는 10월 추석을 맞아 전국 280개 정보화마을 대상으로 한 체험관광 및 특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특히 추석맞이 특별 이벤트시 특산물 판매금액 가운데 1%씩을 적립해 정보화마을 소년.소녀가장에게 지원키로하고 '1% 행복 만들기'통장을 개설키로 하는 등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정보화마을 특산품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기 위해 정보화마을 전자상거래 홈페이지인 인빌쇼핑과 GS홈쇼핑, GS e-shop 등 인터넷 판매업체와 업무제휴를 추진키로 했다.

한편 이날 이사회는 정보화마을중앙협의회 조기옥 회장(광양 백학동마을)을 비롯 현창호 이사(서귀포시 한남감귤마을), 반태섭 이사(여주 그린투어마을), 홍성수 이사(춘천 솔바우마을), 전국 시.도 정보화 마을 운영위원장 및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