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때 발생한 갈등해소 정파 뛰어넘어 공동 노력"
"선거 때 발생한 갈등해소 정파 뛰어넘어 공동 노력"
  • 정흥남 기자
  • 승인 2006.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환 당선자 강창일ㆍ김우남ㆍ김재윤 의원 회동
김태환 제주도지사 당선자와 제주출신 여당 국회의원들이 5.31지방선거구 한자리에 모였다.
김 당선자는 17일 열린우리당 강창일.김우남.김재윤 의원과 제주시 그랜드호텔에서 오찬 간담회를 갖고 지역현안에 대한 공동대처와 동시에 현안을 조속히 해결키로 했다.
이날 모임에서 참석자들은 제주도의 당면 현안인 △특별자치도 추진에 따른 정부예산내 제주계정 설치 방안 △한.미FTA 대책 △해군기지 건설에 따른 지역차원의 대응 방안 등에 대해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참석 국회의원들은 당면한 현안들을 조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당선자와 공동대처가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정부 차원의 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한 노력을 같이하기로 했다고 김 당선자 측은 설명했다.
김 당선자는 이날 특히 내년 예산편성에서 국고보조금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으며, 국회의원들은 관계부처 협의는 물론 국회심의 과정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당선자와 국회의원들은 이밖에 제주특별자치도의 성공을 위해서는 선거과정에서 나타난 갈등해소가 우선돼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정당이나 정파의 이해관계를 떠나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 제주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해 수시로 모임을 갖고 구체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