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제주투자유치 활성화 세제지원
농협, 제주투자유치 활성화 세제지원
  • 김용덕 기자
  • 승인 2006.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현홍대)가 제주투자유치활성화를 위한 세제지원 홍보 및 투자알선역할에 적극 나서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주농협에 따르면 지난 2월부터 제주농협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주소재 경매부동산 투자 안내업무와 병행, 제주도 조세지원팈과 공동으로 제주도 투자유치를 위한 시책사업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농협은 최근 부동산경기 침체에 따라 담보 부동산의 경매 저가낙찰 대안으로 제주관내 농협에서 대출한 부동산 가운데 양질의 경매물건을 모아 물건별 상세정보 및 투자포인트를 담은 안내문을 농협 전국 계통사무소에 발송, 담보대출에 대한 채권손실 최소화 효과를 보았다.
농협제주본부는 국내 최대 점포망을 기반으로 제주도가 추진하고 있는 세제지원 제주투자사업 알선창구 역할을 위해 지난 2일, 제주투자에 대한 조세혜택에 관한 내용을 담은 공문을 농협 전국 5000여개 계통사무소에 발송, 투자홍보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제주도에서 주택을 구입할 경우 별장에 해당되더라도 전국에서 유일하게 별장으로 중과세 되지 않고 1가구2주택 개념에도 포함되지 않는 점 등을 담고 있다.
농협 관계자는 “오는 7월부터 농협 홈페이지를 이용, 무료로 제공하는 경매정보를 통한 제주투자홍보는 물론 추진중인 경매물건 투자설명회를 통해 제주투자홍보로 유인창구 역할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