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돌문화' 발간
'제주의 돌문화' 발간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6.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제주군 제주돌문화공원사업소가 오는 6월 제주돌문화공원 개관을 앞두고 제주의 독특한 역사와 생활문화를 소개한 '제주의 돌 문화'를 펴냈다.
17.5㎝×22.3㎝ 크기에 총 247쪽으로 구성된 '제주의 돌문화'는 일반인들의 제주의 돌문화에 대해 알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글과 함께 중간 중간 과거 제주의 생활문화를 보여주는 옛사진과 현대 모습을 담은 칼라 사진 등 다양한 시각 자료가 기획과 편집, 디자인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음을 알 수 있게 한다.
'제주의 돌문화' 제1부 '역사속의 돌문화' 에서는 '제주섬은 어떻게 생성되었을까' '선사시대의 돌문화' '탐라시대의 돌문화' 등 각 시대별 돌문화를 한 눈에 살펴보게 했으며 제2부 '생활속 돌문화' 에서는 제주선인들의 의식주와 생산, 생업, 운반, 통신, 신앙, 오락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제주돌문화공원측은 "제주돌문화에 대해 사전 지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자세한 정보와 지식을 익히는 계기로 제주의 돌문화를 접할 기회가 없던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관심과 흥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주의 돌문화'는 오는 6월 10일 제주돌문화공원 개원과 함께 관람객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정가 1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