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대학서 공부 졸업장도 2개"
"2개 대학서 공부 졸업장도 2개"
  • 한경훈 기자
  • 승인 2006.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대만 국립대와 복수학위제 협정 체결
제주대학교가 외국대학의 졸업장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복수학위제를 처음으로 시행한다.
제주대는 최근 대만의 국립대만해양대학, 국립성공대학 등 2개 대학과 복수학위제(Dual Degree Program) 협정을 체결했다.
복위학위제는 일정기간 협정체결 대학 교과과정을 이수해 취득한 학점을 상호 인정, 두 대학의 졸업요건을 충족했을 경우 각 대학 명의로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
이에 따라 앞으로 제주대에서 2년, 상대 대학에서 2년간 공부하면서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면 제주대와 해당대학의 졸업장과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게 됐다.
복수학위제 학생으로 선발되려면 성적, 어학능력 등 일정 요건을 갖춰야 하며, 복수학위 취득을 위해서는 학부생인 경우 제주대에서 2년, 상대 대학에서 2년 동안 동일 전공 또는 유사 전공을 이수, 졸업 학점의 2분의1을 취득해야 하고, 대학원의 경우는 각각 1년을 수학해야 한다.
이 제도 시행으로 제주대 학생들이 외국대학에서 다양한 교육과정과 문화를 접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외국대학의 우수 유학생을 유치하는 효과도 있어 대학의 대외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대는 향후 중국, 일본, 미주지역 등의 대학들과도 복수학위제 협정을 체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제주대 관계자는 “글로벌 혁신정책 로드맵 전략과제인 A(SIA) 프로젝트 추진의 일환으로 교육.연구의 국제화와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위해 복수학위제를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