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병역명문가 제주도내 공영관광지 ‘무료’
전국 병역명문가 제주도내 공영관광지 ‘무료’
  • 강동우 기자
  • 승인 2021.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관련 조례 개절으로 전국 지자체 최초 입장료·주차료 면제 시행

14일부터 국내에 거주하는 전국의 병역 명문가에 대해 제주지역 공영관광지 29개소에 대한 입장료 등이 면제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4일부터 제주 거주 병역명문가에게만 우대하던 제주도 공영관광지 입장료 등 면제 혜택을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최초로 전국의 병역명문가까지 확대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병역명문가는 3대(조부, 부·백부·숙부, 본인 및 형제·사촌형제)가 모두 현역 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후 병무청장에게 병역 명문가증을 신청해 발급받은 가문이다.
현재 제주지역에는 169가문·917명, 전국은 7천631가문에 3만8천665명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돼 있다.
제주도는 지난 3월 제393회 도의회 임시회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병역명문가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개정됨에 따라 제주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영관광지 29개소에 대한 입장료와 주차장 등 사용료 감면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감면 혜택은 병역명문가로 인정받은 당사자 뿐만 아니라 그 가족(부모, 배우자, 자녀)도 받을 수 있다.
제주도내 공영관광지에서 우대혜택을 받고자 하는 경우 예우대상자와 그 가족은 병무청장이 발행한 병역명문가증과 신분증 및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시해야 한다.
이동희 도 보훈청장은 “병역을 명예롭게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고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실시하게 됐다”면서 “관광제주의 이미지 고양과 함께 타 지자체에서도 확대 시행됨으로써 병역명문가에 대한 예우활성화 분위기가 자리 잡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