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영자총협회 “제주의 미래를 위해 제 2공항 반드시 필요”
제주경영자총협회 “제주의 미래를 위해 제 2공항 반드시 필요”
  • 김승용 기자
  • 승인 2021.04.0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

 

제주경영자총협회는 어려워진 제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제주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제2공항 사업이 추진돼야 한다2일 호소문을 내고 제주2공항 건설을 촉구했다.

협회는 국토교통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제2공항 추진을 공식 선언한 지 만 5년이 흘렀다. 제주공항은 지난 35년간 이용객이 매년 급증세를 보였고, 이에 지속적인 시설 확충에도 도민과 관광객의 불편을 넘어 안전이 우려되는 실정이라고 했다.

이어 5년이 넘는 기간 동안 찬반 갈등을 지켜보던 제주도민들의 피로감도 극도에 달해 공항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은 인정하면서도 계속되는 갈등으로 사업 추진에 회의적인 시각을 갖기도 한다며 걱정을 나타냈다.

또한 이미 예비타당성조사, 사전타당성 재조사를 통해 제2공항 추진이 타당하다고 결론이 난만큼 조속한 추진만이 정답이라며 문재인 대통령도 제주를 방문할 때마다 제2공항의 조속한 추진을 약속했다. 대통령이 약속한 제2공항의 조기 개항 지원이라는 약속을 부디 지켜달라고 부탁했다.

제주 경영계는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이 조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조와 대통령과 정부의 과감한 결단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2021-04-03 00:16:40
민주당 참 한심한 당이다
일좀해라 환경도 경제가 좋아야 지킨다

서귀포 2021-04-02 20:59:06
제주공항 지연,결항,혼잡,교통대란 위험합니다.제주 제2공항 하루빨리 추진되어야 합니다.이번 투표결과는 동쪽지역,서귀포지역은 찬성이 우세하고 서쪽지역 특히 제주공항 인근지역은 반대가 우세하다는 것은 대규모 국책사업에 따른 이익을 타지역에 내어줄 수 없다는 핌비현상을 극명하게 보여준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하루 빨리 국가 백년대계를 보시고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서 배려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보여 주시길 바랍니다.

김영란법 2021-04-02 18:41:04
우리나라 투기꾼은 정부와 민주당이였다. 전남지사 출신 당대표 이낙연이가 해저터널 주장했었고 전북출신 총리가 제주와서 한다는 말이 제3의 길도 모색할수 있다는 검은 속내를 드러냈다. 수익성이나 경제성이 없고 25조 이상 드는 국가 예산을 쏟아부어 전라도쪽으로 제주도를 핑계삼아 해저터널 뚫어서 전라도 땅값을 올리려는 의도로 제2공항에 대하여 언급을 회피하거나 제3의길 얘길 유도한것이다. 국가예산을 아끼거나 올바르게 집행해야되겠다는 공직자로서의 책임이나 의무는 찾아볼수 없다. 이게 현정권의 실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