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보선 1주일 앞…여야, 몸 낮추며 지지층 결집 총력
재보선 1주일 앞…여야, 몸 낮추며 지지층 결집 총력
  • 제주매일
  • 승인 2021.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대선 영향 줄 수밖에 없어
막판 선거전 더욱 뜨거울 전망
김영춘 박형준 주말 유세 대결.[연합]

 

여야가 4·7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마지막 일주일간 총력전에 돌입한다.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 결과가 고스란히 내년 3월 대선에까지 영향을 줄 수밖에 없는 만큼 막판 선거전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31일까지 여론조사는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박형준 부산시장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김영춘 부산시장 후보에게 큰 격차 우위를 이어가는 형국이다.

이달 초 터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가 부글부글 끓던 부동산 민심에 기름을 부었고, 그 결과 야당 우세로 급격히 재편된 여론 지형이 좀처럼 바뀌지 않고 있다.

배철호 리얼미터 수석전문위원은 민주당은 악재가 해소돼야 반등을 시작할 수 있는데 아직도 부동산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시민들 입장에서는 부동산 이슈가 정리되지 않다 보니 정권 심판론의 정서가 그대로 작동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박영선은 성동에서, 오세훈은 영등포에서 집중유세.[연합]

 

민주당은 부쩍 겸허한 자세를 취하며 성난 민심을 달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와 당 지도부가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를 인정하며 사과하는 메시지를 거듭 내놓고 있다.

다만 오세훈·박형준 후보의 각종 의혹에 대한 검증 공세는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조직력에서 확실한 우위를 가진 만큼, 주저하는 지지층을 결집해 선거 당일 투표장으로 불러오면 역전을 노릴 수 있다는 판단이다.[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