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4월14일 제주권 온라인 정책 설명회
산자부, 4월14일 제주권 온라인 정책 설명회
  • 강동우 기자
  • 승인 2021.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내 기업·지자체·협회·단체·연구소 등을 대상 주요 지원사업 설명
녹색보증사업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사진)
산자부 녹색보증사업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사진)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4월14일 온라인을 통해 제주도내 기업과 지자체 및 협회‧단체·연구소 등을 대상으로 ‘산업부 정책 온라인 지역순회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이하 산업부)는 지역기업 등을 대상으로 올해 열리는 지역설명회는 지난 29일 충청권을 시작으로 4월14일 제주를 끝으로 권역별로 개최하고 있는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방식으로 열리고 있다.
설명회에는 산업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단지공단, 대한상공회의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 주요 지원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과 주요 지원사업 등을 설명하고, 참석자의 현장 문의 사항에 대해서도 답변할 계획이다.
산자부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제주지역에 산업부 주요 정책을 홍보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질의 응답 등을 실시하여 중앙-지역간 소통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산업부는 이와함께 올 한해동안 1조3천424억원 규모의 지역산업 예산을 지원한다.
주요 분야별 지원 예산은 ①지역산업 생태계 활성화 1천593억원, ②지역산업 거점지원 2천177억원, ③지역투자유치 활성화 3천463억원, ④지역혁신체계 운영 41억원, ⑤산업단지 혁신 839억원, ⑥산업단지 활성화 4천467억원, ⑦경제자유구역 지원 844억원 등이다.
산업부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앙과 지역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산업의 활력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원활한 진행 등을 위해 광역 지자체 및 지역 상공회의소 등과 함께 온라인 참석자를 사전에 모집하고 있다. 
설명회에서 발표된 정책과 지원사업 자료는 전자파일(PDF)으로 제작하여, 추후 제주상공회의소 등을 통해 지역기업 등에 배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