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숲속을 거닐며 자연을 만나다 ‘곶자왈아카데미’
제주 숲속을 거닐며 자연을 만나다 ‘곶자왈아카데미’
  • 김승용 기자
  • 승인 2021.0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곶자왈사람들은 오는 4월부터 2021 사람과 자연을 배우는 곶자왈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곶자왈아카데미는아름다운 제주의 숲과 길을 체험하며 자연과 사람을 배우고 힐링할수 있는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먼저 생태놀이 지도과정-, 생태, 놀이는 놀이로 숲을 경험하는 생태놀이를 배운다. 색다른 숲 체험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숲을 체험하는 다양한 시각과 방법을 익힐 기회다. 모두 23강으로 이뤄지며 오는 414일부터 627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진행한다. 참가비는 20만원이다.

일상탈출 힐링프로그램-제주숲을 걷다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제주길을 체험할 수 있다.

제주숲길, 오름길, 둘레길,지오길 등을 찾아가 일상에 지친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제주숲을 걷다는 오는 48일부터 715일까지 4개월동안 15회에 걸쳐 진행하고, 참가비는 15만원이다.

마지막은 무릉곶자왈에 살고 있는 나무를 관찰하는 숲을 읽다, 숲을 그리다-제주숲지도.

올해 네 번째 진행하는 제주숲지도는 매년 곶자왈 한곳을 정해 깊이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410일부터 626일까지 매주 한차례 방문해 관찰하고 그 결과를 모아 숲지도를 만들 계획이다. 참가비는 15만원이다.

곶자왈아카데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22일부터 오는 46일까지 각 과정당 15명 내외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곶자왈사람들 홈페이지(www.gotjawal.com) 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이메일(gotjawal@hanmail.net)로 보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