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제주산 감귤류의 재배기술 교육이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신양수)는 27일 2021년 노지감귤 및 만감류 재배기술 교육 과정을 실시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지감귤 및 만감류 전주기 1년 과정으로 과정당 150명을 신청받아 각각 5회씩 진행되며 시기별 재배 핵심기술과 병해충 관리 방법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집합교육 이상의 품질 높은 교육 운영을 위하여 실시간 라이브 방송(밴드)을 통하여 전문지도사가 강의를 진행하고 교육생과의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하도록 했다.
노지감귤 및 만감류 재배하며 온라인 교육 수강이 가능한 농업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PC 및 모바일 환경을 준비해 두어야 한다.
온라인 활용 교육신청 및 수강이 어려운 농업인은 제주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760-7723)을 통해 1:1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교육 접수는 노지감귤 재배기술교육은 2월 2일 9시부터, 만감류 재배기술교육은 2월 9일 9시부터 시작되며, 제주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i.jeju.go.kr > 알림 >농업인 교육) 100명 및 전화접수(☎760-7723) 5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에 80% 이상 출석자에게는 수료증, 30% 이상 출석자에게는 교육 이수 확인서를 발급되며, 향후 코로나19가 완화될 경우 방역지침에 의거 집합교육과 병행될 계획이다.
김지원 농촌지도사는 “코로나19로 모든 교육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온라인으로 영농기술 교육을 추진, 대면 교육보다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농업인의 신청을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