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에너지공사 그린수소 기술개발 세미나 개최
제주에너지공사 그린수소 기술개발 세미나 개최
  • 임아라 기자
  • 승인 2020.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수소 에너지 온라인 세미나' 포스터
'그린수소 에너지 온라인 세미나' 포스터

제주에너지공사는 ‘수소에너지 함께 토론하고 의견내고!’를 주제로 28일 오후 2시에 온라인 그린수소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그린수소 사업에 관심 있는 제주도민, 대학생,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수소관련 전문가 주제발표(△P2G 기술 △수소연료전지 현황 △수소 안전관리 △수소경제 전략 등)와 함께  유튜브 채널을 통한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공사는 이와 함께 지난 11월 선정된 산업통상자원부 ‘그린수소 생산 및 저장 시스템’ 연구과제의 주관기관으로서 기술개발 및 실증을 본격 추진한다. 제주도내 풍력발전 출력제한에 따른 미활용 전력을 이용해 △그린수소 생산 △수소·전력 저장에 대한 기술 확보 △수소버스와 전기차 충전 등을 실증할 계획이다. 

이번 선정된 연구과제는 총 수행기간 27개월로 약 205억 원(정부출연금 약 13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3MW급 수전해 시스템과 600kg급 그린수소, 2MWh급 배터리 저장 시스템 구축·실증·운영하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강병찬 총괄책임자는 “본 연구 과제를 통하여 수소 인프라를 확보하고 발전출력제약 해소와 조기 상용화 모델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제주도의 CFI 2030 계획 이행과 그린뉴딜 사업 확산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