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제주 전체 발전 위한 국책사업”  
“제2공항 제주 전체 발전 위한 국책사업”  
  • 제주매일
  • 승인 2020.09.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성 주민들 25일 건설 촉구 집회 
추진위 청와대 등에 서명부 발송
25일 오전 성산읍사무소 앞에서 제주제2공항건설촉구범도민연대 회원들이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촉구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연합]
25일 오전 성산읍사무소 앞에서 제주제2공항건설촉구범도민연대 회원들이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촉구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연합]

 

제주 제2공항 건설을 찬성하는 주민들이 최근 추진 과정에서 자신들의 의견이 배제됐다며 항의하고 나섰다.
제주제2공항건설촉구범도민연대는 25일 오전 서귀포시 성산읍사무소에서 집회를 열어 “제주도와 도의회는 우리 지역의 민심을 우선시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정부가 제2공항 반대 목소리를 의식해 현 제주공항 확충 가능 여부를 재검증한다고 한다”며 “제2공항 사업이 좌초되면 동부지역은 물론 제주도 전체 지역발전을 기대했던 도민들에게 불어닥칠 후폭풍과 사회적 갈등은 어쩌면 지금보다 더 큰 사회문제로 대두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런 큰 문제를 왜 우리가 결정하지 못하고 타 지역구 도의원이 결정하려고 하느냐”며 “왜 우리 지역은 배제되는 것이냐”고 항의했다.
이들은 제2공항 건설은 성산, 서귀포시 나아가 제주 동부지역 전체의 발전과 후대를 위해 꼭 필요한 국책사업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 제2공항 성산읍추진위원회(위원장 오병관)는 이날 지역주민 등 6200명이 서명한 제2공항 건설 촉구 서명부를 청와대와 환경부, 제주지역 3명의 국회의원에게 발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거북이 2020-09-26 23:17:37
국책사업 제주 2공항건설 빠른시행이 갈등을 해결할수 있다.
주민동의를 물을거면 대한민국전체에 물어야한다. 제주도는 제주주민의 땅이 아니라 대한민국전체 국민의 땅이다. 그 곳을 잘 아는 사람은 성산일대 주민이다.
제주2 공항은 반드시 하루 발리 추진되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