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入 논술 '개별첨삭지도' 박사급 전문가 50명 투입
大入 논술 '개별첨삭지도' 박사급 전문가 50명 투입
  • 정맹준 기자
  • 승인 2005.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ㆍEBSi
정시 논술을 대비, 논술모의고사를 통한 개별첨삭지도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교육인적자원부와 EBS는 수능강의를 통해 지난 28일부터 정시 대비 논술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1000편씩 논술 모의고사에 대한 개별 첨삭지도를 하고 있다.
논술첨삭지도는 EBSi의 '논술방'을 통해 각 대학들이 제시한 논술 출제패턴을 세가지로 유형화, 이에 따른 3개의 논제를 매주 수험생들에게 제시한다.
이번 강의에는 수시 1, 2학기와 마찬가지로 정시에 논술을 실시하는 대학의 논술 출제위원 등이 직접 해당대학의 출제경향 등을 설명하는 대학별 실전강좌도 제공된다.
또 다음달 1일부터는 현장교사들의 논술지도를 지원하기 위한 논술지도 방법 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논술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수험생들은 본인이 희망하는 대학의 논술 출제유형에 해당하는 논제를 선택해 모의고사를 치를 수 있으며, 50여명의 박사급 전문가들이 논리체계, 문장구조, 어휘 선택, 독창성 등에 대해 개별적으로 첨삭지도 한다.
특히 논술에 출제가능성이 있는 시사쟁점과 주제를 중심으로 해설하고 실제 논술문 작성기법을 초급과 고급으로 나눠 자세히 다루게 된다.
이와 함께 대학별 논술 특성을 전문가가 분석한 자료, 대학별 논술 담당자 인터뷰 등 대학별 논술지도를 위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논술지도 우수학교를 선정, 현장 논술지도의 모범사례 등도 소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