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2일 오후 3시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2019학년도 일본대학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제주 학생의 진학 범위를 아시아 지역 대학으로 확대하기 위한 ‘In Asia 대학진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일본의 유수 대학과의 교육 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입학설명회에는 일본 호세이 대학교와 칸세이 가쿠인 대학교가 참여했다. 올해는 아이치대학교가 추가로 참여해 각 대학의 입학전형과 제주지역 학생 입학 조건을 안내한다.
현장에서는 대학별로 15분간 전반적인 학교 소개의 시간을 갖고, 이어 대학별로 배정된 강의실에서 구체적인 입학 안내와 1대1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그동안 제주지역 학생들은 일본 대학 진학시 필요한 일본유학시험(EJU) 점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제주지역에서는 일본유학시험이 실시되지 않아 어려움이 컸다.
도교육청 관계자들이 2016년 6월부터 일본 유수대학을 방문해 꾸준히 협의를 진행해온 결과로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는 호세이 대학교와 칸세이가쿠인 대학교 및 아이치 대학교에서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추천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내신 성적과 일본어능력시험(JLPT) 점수 등으로 제주 학생을 선발하겠다고 밝혔다. 문의=710-0284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