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기본에 충실하며 지역발전 선도”
“대학 기본에 충실하며 지역발전 선도”
  • 문정임 기자
  • 승인 2018.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개교 66주년 지역발전 선도 역할 다짐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25일 대학 아라뮤즈홀에서 개교 66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송석언 총장은 식사에서 “제주대 가족들은 누구나 1952년 5월(도립 제주초급대학 인가)을 기억하고 있다”며 “향교재단과 삼성재단으로 대표되는 제주도민 여러분께서 사재를 털어 마음을 모아 주셨기에 제주대는 66년을 이어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도민께서 함께 해주신 66년, 그 하루하루가 제주대로서는 축복받은 날들이었다”며 “앞으로도 제주대는 제주지역의 발전을 선도함으로써 국가의 균형발전을 이뤄낼 책임을 성실히 완수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송 총장은 “제주대는 전에 없던 강력한 내부혁신의 요구와 마주하고 있다”며 “지금은 다른 대학과의 경쟁보다는 ‘충실히 해야 할 대학의 기본, 준비해야 할 미래’에 대해서 학내에서부터 치열하게 소통하겠다”고 했다.

송 총장은 이어 “변화의 바람이 학교 안팎에서 거세게 불고 있다. 그 바람에 실려 있는 것은 우리 제주대의 건실한 미래”이라며 “그래서 더 치열하게 뛰고, 간절하게 받아내겠다던 그 약속을 꼭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기념식에선 30년 및 20년 근속 교직원, 우수 및 모범 교직원 시상, 발전기금 조성 및 후생복지 향상 유공인사 감사패 전달도 있었다.

◇장기재직 교직원 공로패
△30년=김성준 이준백 김덕수 임재윤 박재우 김은석 최태희 김방희 고호성 이영돈(이상 교수), 한재환 김원길 김정기 강이선 현금희 고향숙 김희정 정옥경 김성희(이상 직원) △20년=박여성 양성국 강영순 강재정 조문수 이진희 김철민 김태호 이제희 박상렬 조은일 홍희숙 유영훈 박경린 박철민 변종헌 송재홍 오재환 이영재 배종면 최민주 강현욱 고영상 김창군(이상 교수), 김성철 강준호(이상 직원)
◇우수 및 모범 교직원 포상
△산학협력 우수 교수=이남호 △2016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우수교원=김치완 민기 여영준 김종훈 김화년 박상렬 김덕수 천지연 류현종 윤영민 김진일 오창윤 최민주(이상 교수), 김대양 임은숙 강영복(이상 강사) △모범교사(부설학교)=한민철 고옥희 현승자 △모범직원=김기영 김근영 송경택 표성철
◇발전기금 조성 및 후생복지 향상 유공 감사패=서현주(제주은행장) 고석만(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이창권(전 우리투자증권 제주지점장) 한덕수(예소담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