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 용역 추진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 용역 추진
  • 김종광 기자
  • 승인 2018.0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월까지 수행…제주 인구·사회·역적 특성 분석

제주연구원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는 ‘제4기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 용역을 12월까지 수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관하고 제주사회복지연구센터의 연구 용역(연구책 오윤정 전문연구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계획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인구·사회적 특성 및 지역적 특징을 파악하고 중앙정부의 사회보장 관련 정책방향과의 연계성을 고려한 지역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기존의 지역사회복지계획이 노인·장애인 등 복지 취약계층에 초점을 둔 기초적 사회안전망 계획 수립에 집중했다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호기은 문화, 교통, 주거, 교육, 보건 분야를 포괄하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을 제시한다는 점에 그 차별성을 두고 있다.

구체적으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제3기 계획(2015~2018)의 실행결과에 대한 분석, 지역 사회보장의 여건, 진단 및 전망, 제4기 계획의 기본 방향 및 세부사업 추진방안, 행·재정적 계획, 행정시 지원 계획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의거한 법정계획으로 제1기 계획(2007~2010) 마련 이후 매 4년마다 수립, 연차별 수행계획을 통해 추진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