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제주만들기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제주만들기
  • 김종광 기자
  • 승인 2018.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아동 안전 지역연
연대 캠페인 활동 추진

아동과 여성이 젠더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제주를 만들기 위해 야간순찰 강화를 비롯해 연대 캠페인 활동이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30일 도청 탐라홀에서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 운영협의회 회의를 열고 2018년 젠더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 지역연대 운영계획 협력방안과 함께 최근 ‘미투운동’과 관련한 성폭력 피해자 등에 대한 상담 및 지원 협력체계 강화가 요구됨에 따라 각 기관별로 지원사업을 공유하고 협력키로 했다.

또 도민 인식 개선으로 성폭력 등 젠더폭력을 추방해 나가고자 연대 캠페인 활동을 강화하고, 젠더폭력예방 교육과 다중 매체를 활용해 피해자 지원체계 및 안전시책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젠더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지역안전프로그램과 관련해 야간순찰 등 추진계획 사업을 설명하고 대상지역도 선정했다.

한편 아동·여성 안전 지역연대는 지역사회 내 아동·여성보호 관련기관(시설)간 협력을 통해 폭력 피해 예방과 지역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경찰, 법률, 교육, 의료분야 기관 및 아동·여성 피해자 지원시설 등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는 지역 협력체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