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연구원 등 29~30일
주요 현안 대응방안 논의
주요 현안 대응방안 논의
제주연구원(원장 김동전)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정만)은 29일부터 30일까지 ‘2018년 지역문화관광포럼·제주미래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정부정책연구기관, 지역연구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국가 및 지역의 문화관광 주요 관광 이슈와 현안에 대한 대응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 첫날인 29일은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새정부의 국가균형발전과 관광개발’에 대한 기조강연과 ‘함께하는 지역관광’, ‘도약하는 제주관광’을 대주제로 주제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제1부 ‘함께하는 지역관광’에서는 지역관광 정책의 과학화를 주제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상곤 부연구위원이, 관광커뮤니티 비즈니스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 사례를 주제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박주영 연구위원이 각각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제2부 ‘도약하는 제주관광’에서는 오버투어리즘 시대, 제주의 과제를 주제로 제주연구원 신동일 관광사회문화연구부장이, 제주 다크투어리즘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안희자 연구원이 각각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둘째 날인 30일은 ‘지역연구기관 문화관광 상생협력 방안’을 주제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전효재 관광산업연구실장의 진행으로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지역연구기관의 토론회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제주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